온라인 매칭 크리스천메이트 기독교결혼 소개팅


한국에서는 틴더만큼 많이 알려진 앱은 아니지만, 이성과의 데이트 뿐만 아니라 온라인 친구도 사귈 수 있는 플랫폼으로 새로운 지역에서 새로운 인연을 만나기에 적합합니다. 디지털시대, 어렵고 시간 걸리는 인연 맺기를 단박에 해결해줄 것 같은 솔깃한 손짓들이 생겨났다. '즉석만남'이나 소개팅 앱, 혹은 게임을 하면서 생성된 대화창들, '밴드' 같은 것들이 그렇다. 대면해서 감수해야 할 것들이 소거된 상태에서, 상대의 마음을 얻는 것은 실제인지 확인할 수 없는 '스펙'과 겉모습, 그리고 달콤한 말들이다. 2015년 한국소비자원이 소셜데이팅 앱을 이용한 남녀 500명을 조사한 결과에 응답자의 49.8%가 “앱을 사용하다 피해를 봤다”고 답했다. 그 중 ‘원치 않는 연락’을 받은 경우가 24.4%로 가장 많았고, 개인정보 유출로 인해 피해를 본 경우가 16%였다.


그러나 ‘소셜데이팅 서비스’의 넘쳐나는 정보로 인해 외모나 학력 등 객관적인 조건만을 중시하며 그에 맞는 상대만을 찾는 경향이 두드러져 그릇된 선택을 하는 경우가 적지 않다. 소개팅 앱에 대한 꾸준한 반응에 힘입어 보다 차별화된 서비스를 선보이는 앱들도 등장하고 있다. ‘메이저’의 경우 특정 스펙을 선호하는 사람들을 위한 서비스를 내세우고 있고 ‘크리스천 데이트’는 기독교인을 위한 만남 앱이다. 온라인 만남의 특성상 자칫 인간관계를 가볍게 여길 수 있어서다. 블라인드에 셀소를 올렸던 직장인 C씨는 “이성을 실제로 만났는데 온라인으로 대화할 때와는 다른 모습을 보였다”며 “여러 명을 만나봤지만, 대다수는 하룻밤 상대를 찾는 사람이 많아서 더는 이용하지 않게 됐다”고 말했다.


’ 하는 말을 들을때 궁금증과 설레임을 느낄수 있게 그런 친구같은 만나컴퍼니이길 바란다‘고 전달하였다. 간편한 회원가입과 매일의 재미가 가미된 소개팅시스템이지만 중계자가 없고, 본인확인에대해서도 스마트폰 사용자 확인에 그친다는 제한사항이 있다는 점이다. 현재 한국에서도 200만정도의 인구가 소셜데이팅을 이용한다고한다.한국의 결혼정년기의 싱글인이 800만정도의 수치에서 본다면 꽤 높은 수치임에 틀림없다. 최근 5년 이내 데이팅 앱 이용자 10명 중 7명이 온라인 성희롱 및 성폭력을 당한 것으로 나타났다. 성폭행 유형으로는 원치 않는 노출사진부터 협박까지 다양했다. 코스모폴리탄 영국 잡지에서는 △어디든 갈 수 있다면 지금 당장 가보고 싶은 곳은?


소개팅 어플의 고질병이던 음성화 우려 역시 만남에 치중하는 대신 RPG게임처럼 ‘레벨 및 스킬’ 시스템을 도입하는 파격을 선보이며 게임처럼 발랄하고 건강한 아이덴티티를 획득하는데 성공했다. 소셜데이팅 앱의 사용자가 증가하면서 부작용을 겪은 사례도 속출하고 있다. 대부분의 소셜데이팅 앱이 운용하고 있는 현금결제 시스템이 사용단계마다 지속적인 결제를 유도한다는 불만이 대표적이다. 이에 대해 소셜데이팅 업체 측은 과금 단계를 최소화할 필요성은 느끼지만 추가 서비스를 제공받기 위해선 현금 결제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글램 박은주 매니저는 “이용자들의 지적에 깊게 공감하며 앱의 대부분의 기능을 무료로 제공하는 방식으로 서비스를 수정했지만, 수익 구조상 추가결제를 없앨 수는 없다”고 말했다. 소개팅 앱의 장점은 중간에 거치는 과정을 생략하고 간편하게 만날 수 있다는 것이다.


일요시사의 모든 콘텐츠(영상, 기사, 사진)는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는 바 무단전재와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이 같은 업체들은 소비자들이 아무것도 할 수 없다는 점을 노리고 돈만 받고 서비스를 제공하지 않고 있다. 좀 더 친해지고 만나자’는 이유로 시간을 질질 끌다가 결국 연락을 그만하자고 한다.


단순히 디지털 만남의 수단을 사용해서는 안 된다거나 지양하자는 것이 아니다. 적어도 이런 쉽고 빠른 수단이 갖는 속성과 그래서 거기 어떤 사람들이 함께 공존하는지 알고 이용하든 이용을 자제하든 해야 한다. 과거 범죄냐 아니냐, 부끄러운 일이냐 자랑스러운 일이냐를 나누는 기준이 가해자의 입장에 편향되어 있어 나타난 오류다.


C씨 또한 "외롭다고 해도 어플로 인연을 찾는 것은 왠지 꺼려진다"며 "이용할 생각이 없다"고 일축했다. 반면 B씨는 "단순히 버튼 몇 번의 클릭으로 사람과 쉽게 연결되다보니 관계를 쉽게 생각하는 경향이 많은 것 같다"고 말했다. 플래텀은 'Startup's Story Platform’ 을 모토로 하는 스타트업 전문 미디어입니다.


새로운 인연과의 만남을 가져보고 싶지만 여건이 안 되시는 분들, 소개팅 많이 하시죠? 아는 사람에게 받는 소개팅이 비교적 안전하긴 하지만 그렇다고 100%성공하리란 보장은 없습니다. 지난해 기준 원수를 110만명까지 늘리며 소셜데이팅 시장의 선두업체로 도약했다. 이음을 통해 연결된 커플만 120만쌍, 결혼까지 이어진 공식커플도 105쌍이다.


어렵게 소개팅 받는 시대가 아닌, 본인이 마음에 드는 이성을 자연스럽게 선택 가능한 실시간 랜덤 채팅 어플입니다. 봄블링의 빠른 성장에는 특히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의 소셜미디어가 큰 역할을 했다. ‘외모대결 게임’이라는 컨셉이 SNS 얼짱 및 모델 등에게 어필하며 입소문을 탄 것이다.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오피가이드 오피사이트 오피사이트

Leave a Reply

Your email address will not be published. Required fields are marked *